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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S Flight Simulator 2020/계기판-장비 사용법

자동 비행의 표준 가민 G1000 소개

by 헛바뀌 2021. 1. 8.

 

미국 가민사 생산 제품인 G1000는 비행 주화면 디스플레이( primary flight display), 다기능 디스플레이(multi-function display), 2개의 디스플레이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다. 
두 개의 유닛을 복합적으로 운영하여 운항 계기, 위치, 운항, 통신, 식별 정보 등을 파일럿에게 제공해 주며, 이는 재래식 항공 계기 및 전자 장비를 대처해 주는 역할을 한다.

가민 G1000는 2003년 3월 발표 와 동시에 세스나 항공사의 Citation Mustang기에 최초로 장착이 결정되었다. 
최초의 설치는 2004년 6월에는 세스나 와 다이아몬드 에어 크라프트( Diamond Aircraft) 모델 에도 장착되기 되었다.

2017년 기준으로 G1000는 50가지 기종에 인증되어 19개의 항공 제조사에 공급 되고 있다. 총 16000기 이상의 G1000시스템이 일반 엔진, 터보프롭, 로터프롭(헬기) 비즈니스 제트 기종에 장착되어 납품되고 있다.


G1000 세부 사양(Specifications):

크기 - 2 x (12.4” W x 8.27" H) / 2 x (31.5 x 21 cm)

무게 - 2 x 10.4 inch (optional 2 x 15-inch)

디스플레이 사이즈- 2 x 10.4 inch (선택사양 2 x 15-inch)

디스플레이 해상도- XGA (1024 x 768 pixels)

무선 출력 -60W

  • VHF통신기 내장 - 8.33/25 kHz 간격 주파수 채널 설정
  • 지도와 엔진하고 연동된 다기능 화면(MFD)/ 연료계, 채크 리스트 기능
  • 모델-S 트랜스폰더와 연동된 운항 정보 서비스(TIS)
  • 전세계의 지형및 장애물 데이터 베이스
  • 최대 운용 고도 55,000 feet(16764m)
  • 적정 동작 온도 -20°C to + 55°C
  • 항법장치 DB운용 범위 - 북미, 지구 전역
  • LCD화면 - PFD또는 MFD로 교채 가능
  • CNI 슈트와 통합된 엎그레이드 가능한 WASS GPS
  • 2축또는 3축 fail-passive 운항 제어 시스템 지원(옵션 사양)
  • 이더넷(Ethernet ) 데이터 연결 포트
  • 지정 가능한 PFD 운항정보
  • 지형, 운항, 등화, 일기 쌘서와 인터페이싱
  • 조작 모드에서 전단계로 복귀 모드 기능 지원